20180805 중고등부 제31공과 성도의참신앙 요9장1-11절.pdf



31 공과

 

20180805 중고등부 제31공과 성도의참신앙 요91-11

 

제 목 : 성도의 참 신앙

본 문 : 요한복음 911

요 절 : ( 9:11) 대답하되 예수라 하는 그 사람이 진흙을 이겨 내 눈에 바르고 나더러 실로암에 가서 씻으라 하기에 가서 씻었더니 보게 되었노라

 

본문의 소경은 자신의 가장 필요한 부분 눈이 띄게 되는 기적을 체험합니다.
그것도 그저 예수님의 침을 이겨 바른 흙을 눈에 묻히고 실로암 못에 가서 씻고 와서 눈이 보이게 된것입니다.
여러분 잠시나마 눈을 감고 소경, 맹인 체험을 해보시면 얼마나 답답한지 알게 됩니다.
그런데 그에게 예수 라는 사람이 와서 눈에 침 묻힌 흙 바르고 어디 수돗가에 가서 씻고 오라면 어떤 기분일까요. 참담할 것입니다. 더 답답할 것입니다.

그런데 본문의 소경은 예수님의 말씀에 그대로 순종했습니다.
11, 씻으라 하기에 가서 씻었더니...
하나님 말씀대로 순종하면, 예수님 하신 대로 따라하면 반드시 변화 받습니다.
'참믿음 = 순종' 이라는 공식입니다.
만약 우리가 변화가 없고, 삶이 답답하고, 신앙이 성장이 없다면 내 뜻대로만 하나님 믿고 말씀 듣고 예수님 따르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내 고집 버리고 내 생각 버리고, 하나님 명하신대로 순종하면 변화 됩니다. 기적을 보고 변화를 체험하게 됩니다.

3절 에서와 같이 많은 사람들은 '누구의 죄로 인함' 인지 따지려고 합니다. 내 잘못인지 남잘못인지... 그런데 그러다 보면 상대에게 상처 주고 내게 남는 유익은 없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에는 3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 그 가운데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외적으로 드러난 현상만 보려고 하지 말고, 순종으로 하나님의 하시고자 하는 일을 이루어 내는 긍정의 기적의 체험의 신앙으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참믿음은 참신앙은 순종임을 기억합시다.


Posted by 더큰그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