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30 중고등부 제26공과 리부팅(다시시작) 행3장1-10절.pdf



26 공과

 

20190630 중고등부 제26공과 리부팅(다시시작) 31-10

제 목 : 리부팅(다시시작)

본 문 : 사도행전 31-10

요 절 : ( 3:10) 그 본래 성전 미문에 앉아 구걸하던 사람인 줄 알고 그의 당한 일을 인하여 심히 기이히 여기며 놀라니라


- 새로운시작

- 리부트 Reboot


본문의 주인공 중에 가장 눈에 띄는 사람은 베드로와 요한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앉은뱅이 거지를 고쳤습니다.

그런데 인간적인 시각으로 보면 이 거지는 새로운 인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누군가의 도움으로 살수 밖에 없었는데 이제는 스스로 살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외적 변화는 쉽게 알 수 있지만 내부로부터 오는 변화는 쉽게 알아차리기 힘듭니다.

특히 애벌레 상태의 곤충은 곤충채집에 관심이 있는 친구나 학자가 아니면 이게 매미 인지 나비인지 애벌레 시기를 지나가봐야 합니다.

 

혹시 인터넷이 안되거나 가전제품이 안되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면, 상담직원이 고객에게 처음으로 하는 수리 방법은 전문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그냥 껐다 켜보라 합니다. 실제로 껐다 켜보면 되는 경우가 많구요. 설명서에도 그렇게 써있습니다.

 

즉 새로운 시작은 우리 신앙에도 필요합니다.

이미 앉은뱅이에서 벗어난 우리이지만 날로 새로워지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마치 하루에 일이 끝나고 집에 가면 아무리 늦어도 잠을 한번 자는 껐다 켜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 수면활동을 제때 안하면 몸에 탈이 납니다.

 

중요한 원리이지만 우리 신앙의 삶에도 껐다 켰다 하는 리부트Reboot가 필요합니다.

 

성경의 위인들에게도 이런 리부트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모세는 살인 후 광야로 도망갔다 떨기나무 사건을 통해 리부팅 되었습니다.

야곱은 얍복강가에서 하나님과 겨루다 이스라엘로 변화가 되었습니다.

사울은 다메섹가는 길에 교인들 잡으러 가다 바울 되었습니다.

 

우리 학생 여러분은 이 세상의 패턴에 빠져서, 친구때문에, 공부 때문에 렉이 걸려있지는 않습니까?

잘 고쳐지지 않고 그렇다고 신앙이 잘 돌아가는 것도 아닌상태라면, 한번 껐다 켜야 합니다.

말씀이 들어가서 큰 내적 변화가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새로워질 수 있습니다.

주님의 변화를 사모하며 리부트의 시간, 자신을 세상에서 끄고, 하나님의 사람으로 켜는 모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주변에서 여러분들의 변화를 보고 놀라고 또 그들에게 동기부여가 되어, 크신 하나님의 영광을 비추는 등불과 소금되기를 소망합니다.


Posted by 더큰그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