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공과


20150412 중고등부 제15공과 시편7327-28절 하나님을 가까이 합시다


제목 : 하나님을 가까이 합시다

본문 : 시편 7327-28

요절 : 하나님께 가까이함이 내게 복이라 내가 주 여호와를 나의 피난처로 삼아 주의 모든 행사를 전파하리이다 시편 7328


서 론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은 누구나 예외 없이 모두 복 받기를 원합니다. 이 복이란 과연 무엇인지 요절 말씀과 같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복을 주신다고 하셨는데 어떤 것일까요?

 

본 론

1.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복 = 우리가 받아 가지고 있는 복 입니다.

1) 하나님께서 계시고 내가 존재하는 것 자체가 복입니다.

창조주 하나님께서 그 사랑 안에서 목적, 예정하시고 창조하셔서 내가 세상에 존재하게 된 것

2) 하나님께서 나의 아버지 되시고 나는 그 분의 자녀 된 것이 복 입니다.

죄로 말미암아 저주와 고통과 가난 속에 있었던 나를 친히 구원해 주시고 자녀 삼아 주신 것.

3) 오늘 세상을 떠나도 담대하게 하나님께 갈 수 있는 천국이 있음이 복 입니다.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무한의 좋은 것들만 있는 곳 천국 선물 받은 것.

4)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영원한 생명의 소망을 가진 것이 복입니다.

5) 하나님을 닮아갈 수 있는 자격과 자본 주심이 복입니다.

 

2.미래적인 복 = 우리가 찾아가며 만들어 가야 할 복

하나님의 형상을 덧입어 하나님께서 주신 기업을 전 피조물에게 나눠주는 축복의 통로로 사용 하십니다. 이 미래적인 복은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사람에게 주시는 복입니다.

 

3.어떻게 하나님을 가까이 할 수 있을까?

1) 하나님을 찾아야 합니다. - 사도신경으로 고백하고 주기도문을 암송하여 그 의미를 새기면 어느 순간 내 안에 찾아 오셔서 나와 동행해 주십니다.

2) 회개해야 합니다. - 말씀에 비추어 잘못된 것 찾고 고쳐야 합니다.

3) 순종해야 합니다. - 말씀의 명령에 따라 순종하고 행하여야 합니다.

 

결 론

하나님은 창조주 주권자로서 우리의 생사화복 흥망성쇠 존비귀천을 주관하시는 분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것이 복입니다. 하나님 한분만 가까이 하면 모든 일을 하나님께서 주권 섭리 역사하십니다.

 


문 답


1. 누구를 가까이 함이 복이라고 하였나요?

: 우리의 창조주 주권자 되신 하나님을 가까이하며 동행하는 삶이 복된 삶입니다.


2.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복은 무엇입니까?

: 창조하시여 주시고, 자녀삼아 주시고, 천국 시민권 주시고, 영생의 소망 주시고, 하나님 형상 닮도록 하여 주신 은혜 입니다.


3. 하나님께 가까이함이 복이라 하였는데, 어떻게 가까이 하나요?

: 기도로 찾고, 말씀에 비추어 회개하고, 이 진리와 영감에 순종하는 삶 살면 됩니다.




Posted by 더큰그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