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10 중고등부 제36공과 맡기신사명 디도서1장1-4절.pdf


36 공과

20170910 중고등부 제36공과 맡기신사명 디도서11-4

 

제 목 : 맡기신 사명 | 생명 구조 대원

본 문 : 디도서 1 1-4절  

요 절 : ( 1:3) 『자기 때에 자기의 말씀을 전도로 나타내셨으니 이 전도는 우리 구주 하나님의 명대로 내게 맡기신 것이라』

 

이번 공과는 도식을 보고 전체적으로 이해하면 좋겠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전도의 임무를 맡은 자입니다. 임무는 명령입니다. 전도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직업은 구조대원입니다. 죽어가는 생명을 구원하는 생명 구조 대원입니다. 비록 육체의 생명을 구하는 실력은 없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영의 죽음을 막고, 구하는 실력을 가진 자입니다.

 

그런데 이 생명 구조에는 골든 타임이 있습니다.

언제? 바로 지금입니다. 적기는 바로 언제든지 하는 것입니다. 누구를 만나거나, 어디서나 해야 할 임무입니다.

(딤후 4:2) 『너는 말씀을 전파하여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써라.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책망하고 경계하고 권면하여라.

 

생명 구조대원의 자격

은혜로 구원 얻은 자, 구원 받음을 믿는 누구나 해당되고, 구조할 수 있는 실력이 있습니다.

( 6:47)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나니』

 

무엇을 가지고 생명을 구하는가?

생명 구조 장비, 이미 구원 받은 우리가 가진 a피와 b진리와 c성령의 능력입니다.

-잘 입고 있는 사람은 어떤 구조현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 벗겨진 사람은 다시 신앙생활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구조 작전’ (방법,방편)은 무엇인가요?

우리 삶의 현장에서 영혼을 살펴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내게 있는 장비 대속의 피와, 말씀의 진리와, 성령의 충만한 삶을 산사람은 절로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이 역할, 능력, 실력을 나타내야 합니다.

그런데 자기 희생이 없으면 요즘과 같이 욕먹는 성도됩니다. 내가 좀 희생해야 구조할 수 있습니다. 자기가 좀 손해 봐야 영혼은 낚여 옵니다.

 

구조의 결과는 한 생명을 구원하게 되고, 이후에 영원토록 감사하는 삶이 되고, 하나님은 당연 기뻐하시고, 우리에는 예비된 상급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생명 구조의 일은 의무에 앞서 기쁜 일 입니다. 죽어가는 사람에게 생명을 알게 하고 찾아줄 수 있는 일 우리에 주심을 감사하고, 이 임무를 잘 감당하는 생명 구조 대원 되도록 합시다.

 

생 명 구 원!

 



Posted by 더큰그림
,